Utility]2010. 11. 30. 12:53

우선토렌트 사이트 설치하세요

토렌트는 뭔가요?

토렌트는 요새 뜨고 있는 새로운 공유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의 프루나, 당나귀와 같은 방식의 P2P 공유 프로그램이죠. 누군가 토렌트 파일을 만들어 공유하면 토렌트 프로그램을 가지고 다른 사람의 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자료를 받으면서 동시에 다른 사람에게 자료를 전송하기도 하지요. 이러한 방식은 당나귀를 통해 익숙하실 겁니다.


2. 그럼 프루나, 당나귀 하고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예 전의 당나귀나 프루나는 프로그램 자체 내에서 검색을 해서 다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의 하드디스크를 검색해서 다운을 받는 것이죠. 그러나 토렌트는 그렇게 검색해서 다운받는 방식이 아닙니다. 자료를 가진 누군가가 "씨앗 파일(시드 파일)"을 만들고 이것을 다른 사람이 받아야 그 씨앗을 통해서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1) 자료를 가진 누군가가 씨앗을 만들어 배포한다.
2) 그 씨앗을 가진 사람만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다.
3) 자료를 다운받으며 같은 씨앗을 가진 사람들은 서로 자료 빈 부분을 채우며 다운 받는다.

즉, 씨앗파일이 다운받으려는 파일의 주소를 찾아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쓸데없이 내 하드가 남에게 읽히는 일이 없습니다. 당나귀에 비해서 휠씬 효율적이죠. 그러나 씨앗파일을 구하지 못하면 자료를 다운받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안정적으로 씨앗 파일을 구하는게 문제이죠.
그래서 요새는 여기저기 토렌트 커뮤니티가 존재하기도 합니다.

우리들닷컴에서 제공하는 것이 바로 그 씨앗파일입니다(또는 그 링크입니다)


3. 토렌트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토렌트를 다운 받고자 하려면 우선 토렌트파일이 있어야 다운이 됩니다.즉 소위 씨앗이라고도 합니다.

우선 위 사이트 즉 토렌트알지 사이트 토렌트 본인이 받고자 하는 메뉴에 가서 아래 그림처럼 따라 하시면 됩니다.

토렌트는 확장자가 *****.torrent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그림처럼 바로 열기 해도 대고 저장해서 열기 해도 무방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확인 클릭 누르면 바로 다운로드 시작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토렌트 프로그램을 종료 하지 않은 이상

업로는 자동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운이 완료되면 화살표 색이 파랑색이 바뀌면서 방향이 위로 향하고 있네요...^^ 바로 다운로드가 되면 자동으로 업로드~~~ 참 쉽죠...

다운 완료후 해동 목록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 누르면 저장된 폴더로 열기 하면 되요


개인적으로 톨네트알지 추천해요 자료 영화 드라마 위주 사이트에요http://www.torrentrg.com/



<
Posted by 케빈_Kevin